보도자료

캐시노트로 내 사업장 매출 입금 여부 자동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2023-11-28

press

사업주가 여러 계좌의 입금 내역과 장부를 맞춰보지 않고도 매출 입금 여부를 한번에 자동 확인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전국 13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는 신용카드, 배달 앱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한 매출이 정확히 사업자의 계좌로 입금됐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해주는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는 번거로운 입금 확인 절차를 자동화했다. 캐시노트 앱을 실행만 하면 된다. 앱을 실행하면, 최대 5분 이내 기존 캐시노트 장부에 기록된 매출과 캐시노트 앱에 연동된 사업주의 계좌 기록을 모두 확인해 매출 입금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해 준다.

그동안은 개별 플랫폼에서 발생한 매출이 제대로 입금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입금 내역과 은행의 통장 내역을 별도로 보면서 일일이 짚어봐야 했다. 예컨대 배달 영업을 하는 외식 업장의 경우, 보통 신용카드 9개 사, 배달 앱 3개 사로부터 매출이 여러 번에 걸쳐 나눠서 들어오기 때문에, 수시로 통장 내역을 확인하며 입금 내역과 하나하나 맞춰봐야 했다.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는 다양한 데이터를 연결해 이러한 문제를 풀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발생하는 매출, 입금 데이터를 분석해 패턴을 찾아낸 후, 캐시노트에 연동된 모든 계좌의 데이터를 병렬 처리해서 수십 개의 계좌를 일괄 분석한다.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를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캐시노트 앱을 설치한 후, 캐시노트 플러스에 가입해야 한다.

캐시노트 플러스는 캐시노트의 프리미엄 서비스다. 월 1만6500원의 이용료로, 입금 확인 플러스를 비롯해, 미지급 매출 진단, 월 매출 분석, 상권 비교 분석, 리뷰 관리, 고객 방문 분석 등의 기능을 쓸 수 있다. 캐시노트 사장학 개론, 캐시노트 보스채널 등 전용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시노트 마켓 할인 쿠폰 5만원을 포함해 제휴사와 함께 영업배상 책임보험(삼성화재), 방역(세이클), 법무상담(로톡), 매장음악(샵캐스트), 청소(청소연구소) 등 약 20만원의 혜택도 제공한다.

유광진 한국신용데이터 장부 서비스 리드는 “입금 확인 플러스로 언제 어떤 통장으로 얼마나 입금됐는지까지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게 됐다”며 “예정보다 적은 금액이 입금되지는 않았는지 탐지해 알려드리는 단계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주)한국신용데이터.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734-88-00358 | 대표 김동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27, 4층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 역삼동)

사업자등록번호 734-88-00358 | 대표 김동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27, 4층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 역삼동)

Copyright©(주)한국신용데이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