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신용데이터 캐시노트,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보도자료

2023-10-26

press

한국신용데이터의 브랜드 경험이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았다.

전국 13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는 동네 사장님을 위한 캐시노트 서비스의 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 디자인 컨셉이 ‘2023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본상(Featured Finalist)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국제 디자인 분야 공모전이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핀테크 스타트업의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 IDEA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사례는 캐시노트가 처음이다.

한국신용데이터가 2023년 새롭게 선보인 캐시노트 브랜드 디자인은 그동안 소상공인에게 어려웠던 금융 앱 서비스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항상 사장님 곁에 머물며 소상공인 사업의 모든 순간에 집중하는 브랜드 핵심가치를 캐시노트 이니셜 ‘C’와 ‘서클링 닷(Circling Dot)’으로 표현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이 낯선 사장님을 위해 쉬운 사용성으로 친근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태훈 한국신용데이터 인게이지먼트그룹 그룹장은 “2023년 새롭게 선보인 캐시노트 브랜드 디자인은 ‘사업의 모든 순간’이라는 모토의 확장성과 동네 사장님이 캐시노트 서비스를 더 쉽게 느낄 수 있도록 고민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장님이 캐시노트 서비스를 더 쉽게 느낄 수 있는 디자인 작업물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주)한국신용데이터.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734-88-00358 | 대표 김동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27, 4층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 역삼동)

사업자등록번호 734-88-00358 | 대표 김동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27, 4층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 역삼동)

Copyright©(주)한국신용데이터. All rights reserved.